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암 조기 발견에 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0:50

    >


    기침, 객혈, 호흡곤란, 흉통 등


    - 후두신경 침범: 허스키한 목소리 - 식도 침범: 연하장애(삼키기 어려운), 상대정맥증후군


    -뇌 전이로 인한 뇌기능 장애와 두통, 구토-골 전이로 인한 뼈 통증


    2016년 기준 국내에서 암으로 사망한 사람은 모두 7만 8194명이다. 전부 사망자 27.8%가 암으로 사망합니다.. 이 중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종이 폐암이다. 다 암 사망자 23.0%만 7963명이다. 후 라우에서는 간 암(14.1%)대장 암(10.8%)위암(10.8%)췌장암(7.2%)순이다.​, 폐 암은 2015년 기준 일년에 만 4267명의 환자가 생성하는 암의 발병률 4위에 오릈 움니다. 폐암은 한번 걸리면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신속한 치료가 매우 중요한 암이다.


    폐암이란 폐에 생긴 악성종양이다. 크게 폐 자체에서 암세포가 생긴 원발성 폐암이나 암세포가 다른 기관에서 생긴 후 혈관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림프관을 타고 폐로 옮겨져 증식하는 전이성 폐암으로 나쁘지 않습니다.폐암은 또 암세포의 크기와 형태 등 병리조직학적 기준에 따라 소세포 폐암과 비소세포 폐암으로 분류한다. 현미경으로 확인되는 암세포의 크기가 작은 것은 한자 작은 자를 써서 소세포 폐암이라고 하고, 작지 않은 것은 비소세포 폐암이라고 한다.​, 비소 세포 폐 암은 폐 암 80~85%를 차지하며 세부적으로 편평 상피 세포암, 선암, 데세포 암, 선(샘)편평 세포암, 육죠은양암, 카루 치노이도 종양, 침샘형암, 미붕류암 등으로 구분한다. 비소세포암은 조기에 진단하고 수술적 치료를 하면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 소세포암은 대부분 진단 시 수술이 어려울 정도로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