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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보 20일9년 전기차 China 생산, 202일년 완전자율주행차 생산. 배터리 시장을 놓치지 얘기아야죠.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0:31

    지난해 11월 볼보 CEO사무엘 손이 방한하는 전기 차 생산에 대한 비전을 내용한 슴니다.전기차 생산에 대한 사업 협력과 자율주행차의 기술 인프라에 대한 점검을 하기 위한 방한이었습니다.2019년을 생산 계획 년도로 한 전기 차 생산의 주요 부품이 된 배터리 생산에서 국내의 작은 기업이 앞서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올해 4월 중국 상하이 모터쇼에서 볼보의 순수 전기 자동차 모델을 차이나에서 생산한다고 공식화하는 슴니다.차이나의 대기오염에 대한 대응과 볼보의 친환경적 가치와 일치하여 지지를 성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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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발맞춰 상하이차그룹(중국 완성차 1위그룹)이 배터리 공장 설립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2020년에는 테스라기가화크토리ー 아니며 중국의 전기 자동차 BYD배터리 생산량을 추월하는 것을 보고 있다 슴니다.볼보전기차량의 주력생산기지가 중국이라는 점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볼보는 향후 대세는 전기차라는 어젠다 아래 중국이 거대 규모의 경제력으로 인프라를 착실히 구축해 왔다고 판단하는 듯합니다.우리 자신보다 중국이 유리하다고 판단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처럼 보이지만 고급 기술 집약의 결과인 배터리 생산마저 중국과의 시장 경쟁에서 추월당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사실 조금 추월당했거든요.이러한 부분들은 우리나라 본인의 대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기존 내수경제로 인해 전기자동차 개발이 더딘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미래 가치가 달라서 전기차 개발 환경으로 모두 바꾸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볼보 전기 차가 완충 주행 거리는 400~500km, 가격은 시보레, 전기 자동차와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모델에 비해서 3만 5천달러 정도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하는 것입니다.안전의 대명사 볼보가 만드는 전기차가 살짝 끌리네요.중국에서 생산된 볼보 전기차량의 국내 수입은 미지수라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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